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맨디:귀신들린인형' 인형 움직임은 귀엽고 설정은 기워진 것 같아요

by 셔먼베리 2023. 6. 28.
 
맨디 : 귀신들린 인형
인형에 갇힌 소녀의 영혼이 불러일으키는 저주를 그린 공포 영화
평점
-
감독
제이미 웨스턴
출연
피비 토런스, 파예 굿윈, 에이미 버로우스, 페넬로페 리드, 케이트 리스터

영화 '맨디:귀신들린인형'

영화 ' 맨디:귀신들린인형' 포스터

 영화의 포스터와 영화에서 등장하는 인형은 전혀 다르게 생겼는데, 왜 저 인형 사진으로 포스터를 만들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애나벨같은 느낌을 내고 싶었던 걸까요?

 

세계 3대 귀신들린 인형 : 맨디인형

실제 맨디인형사진

  맨디인형은 실제로 존재하는 귀신들린 인형입니다.

 캐나다의 한 박물관에 전시된 이 인형은 1910년대 독일에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맨디 인형의 주인이던 리사는 밤마다 지하실에서 아기 울음소리가 들려 지하실로 내려갔다가 그곳에서 맨디를 발견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맨디를 자신의 딸에게 주었다고 합니다. 맨디인형을 본 마을 사람은. 오래전 마을에 살던 소녀가 가지고 있었던 인형이고, 소녀와 가족들이 떠나고 인형만 지하실에 남아 피눈물을 흘렸다는 이야기를 전해줍니다. 결국, 리사는 인형을 박물관에 기증했습니다. 박물관에 기증된 맨디인형은 그 뒤로도 이상한 일을 벌였는데, 박물관 직원들의 물건을 훔치거나, 다른 전시품들을 망가트리는 등 사고를 쳤다고 합니다. 박물관 직원들은 맨디인형이 눈을 깜박이고, 움직이는 것을 보았다는 증언도 했다고 합니다. 그 후 박물관에서는 맨디인형을 유리 상장에 넣어 따로 보관했고 맨디인형을 안아주거나 달래주는 일을 했다고 합니다. 그랬더니 더는 그런 일은 일어나지 않았다고 합니다.

 

 

영화 '맨디:귀신들린인형' 줄거리

 한 연인이 집에서 데이트하고 있습니다. 여자는 남자에게 새롭게 보모 일을 하게 된 집이 이상하다는 이야기를 합니다. 그런데 초인종이 울리고 여자가 밖으로 나가보자 집 앞에는 하얀 원피스를 입은 여자아이인형이 도착해있습니다. 인형은 오른쪽 눈이 깨져있었는데, 그 인형을 본 연인은전시된인형에 대해 이야기를 합니다. 그리고 여자가 잠시 자리를 비운 사이 정전이 되고, 남자는 여자친구를 찾다가 소파에 흰 천을 뒤집어쓰고 앉아있는 누군가를 발견합니다. 그는 소파 위의 사람이 여자친구일 거라고 생각하고 천을 거두려는데, 위층에서 여자친구의 목소리가 들려옵니다. 남자는 공황에 빠지고, 흰 천은 남자를 덮칩니다. 그리고 남자는 사망하게 됩니다. 여자는 비명을 지르고 그런 여자의 앞에 아까 집에 온 인형이 모습을 드러내며 영화는 시작합니다.

 감옥에서 앰버가 출소합니다. 앰버의 언니 만들어졌다고 친구 네일이 그녀를 마중 나옵니다. 앰버는 새로운 삶을 살고 싶어하지만 캘리는 그녀에게 마지막 도둑질을 하자며 그녀를 꾑니다. 결국, 그녀는 마지막이라고 하면 한 부잣집의 보모로 들어가 그 집을 털기로 합니다. 그리고 들어가게 된 부잣집. 그 집은 이상한 분위기를 풍기고 있었습니다. 집주인은 앰버에게 맨디를 보살필 규칙들을 알려줍니다. 다락에 올라가지 않기, 집을 떠나지 않기, 문 열어주지 않기, 아이가 잠들면 깨우지 않기 등등. 아이의 방을 볼 수 있는 작은 모니터와, 움직임을 감지하는 기기까지 건네준 그녀는 집을 비우게 됩니다. 집주인이 집을 비우고, 앰버는 집 이곳저곳을 열어보며 값나가는 물건들을 챙깁니다. 그리고 목욕까지 여유롭게 즐깁니다. 그리고 소파에서 잠이 드는데, 방을 살펴볼 수 있는 모니터에서 어떤 여성의 목소리가 들립니다. 그리고 앰버는 다시 집안을 확인하는데, 처음 들어간 아이의 방. 하지만 방에는 아이가 없습니다. 아이의 침대 위에 있는 이상한 인형, 아이가 없어졌다고 생각한 앰버는 공황에 빠져 자신의 언니인 캘리에게 연락합니다. 그리고 집주인에게도 연락하는데, 집주인의 반응이 이상합니다. 맨디가 움직일 수 없다면서 흰 원피스를 입고 침대 위에 있을 거라고 이야기합니다. 하지만 침대 위에는 인형만이 덩그러니 있을 뿐입니다. 그제야 앰버는 뭔가 이상하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그리고 앰버의 연락을 받은 캘리와 네일이 그 집에 오게 됩니다. 셋은 집안에 들어와 맨디인형을 보면서 집주인을 조롱하고 집의 물건들을 챙기고 구경합니다. 그런데 앰버가 가지고 있는 모니터에서는 계속 목소리가 흘러나옵니다. 그리고 앰버는 맨디가 살아있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네일과 캘리는 믿지 않습니다. 캘리와 앰버가 맨디가 살아있다는 이야기로 다투는 사이, 네일이 핏자국만 남기고 사라집니다. 그리고 그 집에 또 다른 사람이 등장하는데, 집주인의 물건을 처분하기로 한 다이앤입니다. 다이앤도 집안 곳곳을 돌아다니며 네일을 찾다가 핏자국만 남기고 사라집니다. 울음소리가 들려 앰버가 내려오지만 돈 가방만 있고, 캘리는 돈 가방을 챙깁니다. 그런데 방문 앞에서 풍선이 떨어지고 맨디는 다과회라고 이야기합니다. 그리고 캘리도 사라집니다. 앰버의 모니터에서는 소름 끼치는 목소리가 나오면서 앰버와 놀고 싶다고 이야기하고 앰버는 도망을 치려다가 맨디를 보고 2층 난간 아래로 떨어져 기절하게 됩니다.

 눈을 뜬 앰버, 모니터에서는 우는 소리, 웃는 소리가 기괴하게 흘러나오고 풍선으로 장식된 파티가 열려있습니다. 캘리와 앰버, 네일, 다이앤은 의자에 묶여있습니다. 네일과 다이앤은 이미 죽은 듯 보이고, 캘리는 다행히 목숨을 건졌습니다. 맨디는 왜 모두가 자신을 떠나는지 모르겠다며 친구가 필요하다고 이야기하고, 앰버는 살기 위해 맨디의 환심을 사려고 하지만 이미 늦은 듯 보입니다. 그때 집주인이 돌아오게 되고, 그녀는 앰버에게 맨디가 깨면 연락해달라고 하지 않았냐고 화를 냅니다. 그리고 시신들은 눈에 들어오지도 않는지, 맨디가 이런 일을 하지 않게 하려고 얼마나 노력한 줄 아느냐고 투덜거립니다. 그리고 집주인은 맨디는 오래전 괴롭힘으로 교회에서 얼어 죽은 소녀의 영혼이 들어있는 인형이고 조상 대대로 물려받은 인형이라고 이야기합니다. 그런데 맨디가 집주인에게 그녀들의 가방을 확인해보라고 하고, 집주인이 가방을 열자 그녀의 집에서 훔친 귀금속들이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앰버와 캘리는 진심으로 살기 위해 그녀에게 사과하고 집주인은 . 결국, 리사는 앰버를 풀어줍니다. 하지만 그녀들의 바람과는 달리 집주인은 비밀을 알았으니 갈 수 없다며 그녀들을 죽이려고 합니다. . 결국, 리사는 집주인에게서 도망치게 되고, 캘리는 결국 목숨을 잃게 됩니다. 그리고 앰버는 집주인을 죽이고 돈을 챙겨 네일의 차를 타고 빠져나가려는데, 차 안에는 이미 맨디가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3개월 후, 그 집에 다른 가족들이 이사를 오게 됩니다. 아이를 여자는 맨디인형을 보고 자신이 잃은 아이 같다고 이야기하지만, 그녀의 어머니는 인형이 기분 나쁘다며 쓰레기통처럼 보이는 곳에 던져버립니다. 그리고 그날 밤, 이상한 소리에 눈을 뜬 그녀는 방 밖으로 나가고, 집안 복도에서 맨디인형에게 젖을 물리는 자신의 어머니를 보며 비명 지르며 영화는 끝이 나게 됩니다.

 

영화 '맨디:귀신들린인형' 감상후기

 맨디인형은 귀신들린 인형에 관련된 영상이나 포스팅을 볼 때, 애나벨, 로버트 와 자주 등장하는 귀신들린 인형 3 대장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그런 맨디인형을 주제로 한 영화라서 애나벨처럼 실화를 기반으로 하지 않았을까 했지만, 이곳저곳 다른 영화에서 설정을 가져와 쓴 것 같은 느낌을 지울 수가 없었습니다. 잘 먹히는 클리셰라서 그런 걸지도 모르겠습니다.

 이 영화를 보는 내내. 2016년에 개봉한더 보이맨 인 더 다크’, ‘애나벨이 생각났습니다. 영화의 완성도는 저 3개의 영화를 당연히 따라가지는 못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인형이 직접 움직이는 모습을 보여주지 않았던 애나벨과 달리 맨디에서는 맨디인형이 종종거리며 움직이는 장면들이 등장하는데, 토이 스토리 실사 판 같아서 조금 웃기고 귀여웠습니다.

 그리고 아이를 돌보는 일을 감옥에 다녀온 사람에게 맡겨도 되는 건지. 집주인에게 조금 의문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캘리를 공격할 때 보면, 그 작은 인형의 형태로 칼을 들고 설치던데, 처키가 생각나기도 했고. 그런 작은 상태로 네일과 다이앤의 목은 어떻게 베어낸 건지 의문이었습니다. 그리고 잘 살다가 보모 잘못 구해서 물건도 도둑질당할뻔하고 죽기까지 한 집주인이 조금 안타까웠습니다. 다음 영화의 정보에 따르면 이 영화의 누적관객은 2명입니다. 2명인지 알 것 같은 영화였습니다.